표현 다시 다지기
Hierarchy 창 - 계층
Scene 창 - 씬 배치
Project 창 - 파일 탐색
Game 창 - 실제 게임
Inspector - 설정값
Hierachy 창
- t: 를 활용한 검색 방법
Inspector 창 복사 - Add Tap
- 인스펙터 2개로 락 걸어서 보기
Inspector : Private 변수 보기 및 전문가 기능 보기
- Debug 모드 활성화
Inspector 커스텀 에디터
UI 툴킷
커스텀 에디터 샘플
Game : Device Simulator
Scene : 기본단축기 QWERTY
Q : 화면 움직임
W : 오브젝트 움직일때
E : 회전 (CTRL 누를 시 15도 간격)
R : 스케일
T, Y = 몰루?
(3D) 줌 기능
F 또는 오브젝트 더블 클릭
카메라 누르고 : CTRL+SHIFT+F 뷰를 보는 위치로(언라인)
V = VERTEX V로 점을 선택하여 3D를 서로 붙이는 것이 가능.
3D 씬 화면 돌리기
마우스 WASDQE
CONSOLE : COLLAPSE / 필터
같은 문제를 여러 번 출력시 진짜 문제를 찾기 힘듬.
COLLAPSE로 콘솔메시지 압축
PROJECT VIEW를 두 개 활용하여
내용 수정이 편해짐
옮길 때, 메타파일 옮기면 좋슴니다.
EDITOR 꿀팁
PROJECT SETTING
게임 리로딩 빠르게
ENTER PLAY MODE SETTING
→ DO NOT RELOAD DOMAIN
플레이모드 킨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넣음
→ PRERENCE - PLAY MODE TINT로 게임 창을 제외한 모든 창 색 필터
라이더 좋은 이유
유니티의 연결된 것들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다.
코드 이해
F12 : 구현 찾기
SHIFT + F12 : 모든 참조 찾기
CTRL +- : 돌아오기
CTRL +M +M : 코드 블록 접기
코드 작성
ALT + 위아래 : 줄 옮기기
ALT + 드래그 : 드래그 한 부분 일괄 입력
CTRL + X : 한 줄 잘라내기
CTRL + ESCAPE : 단어 지우기
CTRL + K + C : 주석 닫기
CTRL + K + U : 주석 열기
CTRL + / : 주석 토글
CTRL + . : 코드 추가
DEBUG.LOG 꼼꼼하게 찍어야한다.
실제 빌드할 때는 디버그 최대한 빼는게 좋음
에디터에서는 오류가 없는데 빌드하면 에러가 나요
LOG.VIEWER 추천 - 오류가 난다 싶으면
TEMP - BACKUP 파일을 .UNITY로 바꾸면 실수로 날린 씬을 어느정도 복구가능.
디버깅 방법
F5 : 디버그 넘기기
F9 : 디버그 포인트
F10 : 한줄씩 확인
F11 : 정의된 부분까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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