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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파르타 캠프 6주차

250515 레벨업 특강 요점 요약


표현 다시 다지기

Hierarchy 창 - 계층

Scene 창 - 씬 배치

Project 창 - 파일 탐색

Game 창 - 실제 게임

Inspector - 설정값


Hierachy 창

  • t: 를 활용한 검색 방법

Inspector 창 복사 - Add Tap

  • 인스펙터 2개로 락 걸어서 보기

Inspector : Private 변수 보기 및 전문가 기능 보기

  • Debug 모드 활성화

Inspector 커스텀 에디터

UI 툴킷

커스텀 에디터 샘플


Game : Device Simulator


Scene : 기본단축기 QWERTY

Q : 화면 움직임

W : 오브젝트 움직일때

E : 회전 (CTRL 누를 시 15도 간격)

R : 스케일

T, Y = 몰루?


(3D) 줌 기능

F 또는 오브젝트 더블 클릭

카메라 누르고 : CTRL+SHIFT+F 뷰를 보는 위치로(언라인)


V = VERTEX V로 점을 선택하여 3D를 서로 붙이는 것이 가능.


3D 씬 화면 돌리기

마우스 WASDQE


CONSOLE : COLLAPSE / 필터

같은 문제를 여러 번 출력시 진짜 문제를 찾기 힘듬.

COLLAPSE로 콘솔메시지 압축


PROJECT VIEW를 두 개 활용하여

내용 수정이 편해짐

옮길 때, 메타파일 옮기면 좋슴니다.


EDITOR 꿀팁


PROJECT SETTING

게임 리로딩 빠르게

ENTER PLAY MODE SETTING

→ DO NOT RELOAD DOMAIN


플레이모드 킨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넣음

→ PRERENCE - PLAY MODE TINT로 게임 창을 제외한 모든 창 색 필터


라이더 좋은 이유

유니티의 연결된 것들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다.


코드 이해

F12 : 구현 찾기

SHIFT + F12 : 모든 참조 찾기

CTRL +- : 돌아오기

CTRL +M +M : 코드 블록 접기


코드 작성

ALT + 위아래 : 줄 옮기기

ALT + 드래그 : 드래그 한 부분 일괄 입력

CTRL + X : 한 줄 잘라내기

CTRL + ESCAPE : 단어 지우기

CTRL + K + C : 주석 닫기

CTRL + K + U : 주석 열기

CTRL + / : 주석 토글


CTRL + . : 코드 추가


DEBUG.LOG 꼼꼼하게 찍어야한다.

실제 빌드할 때는 디버그 최대한 빼는게 좋음

에디터에서는 오류가 없는데 빌드하면 에러가 나요

LOG.VIEWER 추천 - 오류가 난다 싶으면


TEMP - BACKUP 파일을 .UNITY로 바꾸면 실수로 날린 씬을 어느정도 복구가능.


디버깅 방법

F5 : 디버그 넘기기

F9 : 디버그 포인트

F10 : 한줄씩 확인

F11 : 정의된 부분까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