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캐릭터 움직이기 강의를 보며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오늘의 문제점은 독학하던 시절 생긴 잘못된 코드입니다. 저는 독학하던 시절, 캐릭터의 움직임을 아래와 같이 IF문을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if(direction < 0)
{
direction = 0.05f;
renderers.flipX = false;
}
else
{
direction = -0.05f;
renderers.flipX = true;
}
}
}
오늘 강의에서 배운 점은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했는데, 똑같이 구현되더라도 위의 코드보다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오늘의 교육으로 기초를 다시금 살피며 코드를 실용적으로 쓸 노력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irection *= -1;
renderers.flipX = !renderers.flipX;
}
}
내일 학습할 것으로는 현재 보는 강의인 빗방울 구현하기를 마저 보고 사전캠프 퀘스트를 하나씩 진행해볼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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