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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파르타 사전캠프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캐릭터 움직이기

오늘 캐릭터 움직이기 강의를 보며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오늘의 문제점은 독학하던 시절 생긴 잘못된 코드입니다. 저는 독학하던 시절, 캐릭터의 움직임을 아래와 같이 IF문을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if(direction < 0)
            {
                direction = 0.05f;
                renderers.flipX = false;
            } 
            else 
            {
            	direction = -0.05f;
                renderers.flipX = true;
            }
            
        }
    }

 

오늘 강의에서 배운 점은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했는데, 똑같이 구현되더라도 위의 코드보다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오늘의 교육으로 기초를 다시금 살피며 코드를 실용적으로 쓸 노력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irection *= -1;
            renderers.flipX = !renderers.flipX;
        }
    }

 

 

내일 학습할 것으로는 현재 보는 강의인 빗방울 구현하기를 마저 보고 사전캠프 퀘스트를 하나씩 진행해볼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