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꿀 2주차 풍선 지키기 게임 추가 특징
1. 다양한 장애물 체력 표시 및 시간마다 크기 증가
+ transform.LocalScale 로 체력 바 조절,
+ Time.deltaTime으로 시간마다 값을 불러와서 transform.LocalScale로 장애물 크기 조정.
2. 장애물에서 아이템 추출 가능
+ Destroy가 진행되는 함수에 Instantiate로 오브젝트 호출
+ 4주차를 참고하여 아이템 생성 때 만들어질 값을 지정.
3. 풍선의 체력 생성
+ transform.LocalScale 로 체력 바 조절,
4. 쉴드 대신 총알로 발사
+ 쉴드에 있는 함수를 빼고 Update에서 transform.position으로 이동을 제어하고 OntriggerEnter2D로 부딫혔을 때, 제거
+ 자동 생성이 아닌 MouseClick으로 제어.
4.1 발사 수 제한
+ BulletCount 변수를 만들어 총알 수를 제한, 아이템을 통해 발사 수 증가.
4.2 업그레이드 추가
+ DMG 변수를 생성하여 아이템을 통해 데미지 증가.
5. 총알 장전
+ Bool값 isReload 변수로 Reload 중일 때는 총알이 나가지 않음.
+ 총알이 없거나 R키를 누를 시 재장전 가능.
+ 재장전 시간은 Text에 표시되며 Time.deltaTime을 활용하여 시간을 계산.
6. (공통) 오디오, 시작화면 추가
+ AudioManager를 통해 배경음악을 제어, 외에는 각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로 제어.
- 쉴드 대신 총알로 발사 제한 및 업그레이드 추가
- 총알 장전 방법 생성
- (공통) 오디오, 시작화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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