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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

2주차 게임 업그레이드 상세 계획

바꿀 2주차 풍선 지키기 게임 추가 특징

 

1. 다양한 장애물 체력 표시 및 시간마다 크기 증가
   + transform.LocalScale 로 체력 바 조절, 
   + Time.deltaTime으로 시간마다 값을 불러와서 transform.LocalScale로 장애물 크기 조정. 

2. 장애물에서 아이템 추출 가능
  + Destroy가 진행되는 함수에 Instantiate로 오브젝트 호출
  + 4주차를 참고하여 아이템 생성 때 만들어질 값을 지정. 

3. 풍선의 체력 생성
  + transform.LocalScale 로 체력 바 조절, 

4. 쉴드 대신 총알로 발사
  + 쉴드에 있는 함수를 빼고 Update에서 transform.position으로 이동을 제어하고 OntriggerEnter2D로 부딫혔을 때, 제거
  + 자동 생성이 아닌 MouseClick으로 제어.
4.1 발사 수 제한
  + BulletCount 변수를 만들어 총알 수를 제한, 아이템을 통해 발사 수 증가.
4.2 업그레이드 추가
   + DMG 변수를 생성하여 아이템을 통해 데미지 증가.

5. 총알 장전
  + Bool값 isReload 변수로 Reload 중일 때는 총알이 나가지 않음.
  + 총알이 없거나 R키를 누를 시 재장전 가능.
  + 재장전 시간은 Text에 표시되며 Time.deltaTime을 활용하여 시간을 계산.

6. (공통) 오디오, 시작화면 추가
  + AudioManager를 통해 배경음악을 제어, 외에는 각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로 제어.

  • 쉴드 대신 총알로 발사 제한 및 업그레이드 추가
  • 총알 장전 방법 생성
  • (공통) 오디오, 시작화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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