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발단
이재현 튜터 님이 인스펙터에서 L(0,0), R(0,0) 과 같이 오브젝트 정렬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더 늦기 전에 알고가면 좋을 것들을 찾아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를 기반으로 찾게된 알려주신 자료!
그리고 프로젝트 세팅.
그리고 유니티에서는 대부분의 기능을 Preferences보다는 Project Setting에서 값을 건드는 경우가 많다.
Physics 물리 처리, 중력, 대부분의 값이 Project Setting에 존재하고 Prefab의 이름 생성방법도 정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
처음 주제였던만큼 프로젝트 세팅에 대한 설명은 넘기더라도 에디터를 좀 파보도록 하자.
버전은 주로 사용하고 있는 2022.3f 기준으로 볼 것이다.
오늘은 처음 주제로 선정하게된 계기인 Unity 인터페이스를 읽어보자.
주소 | 볼만한 거 | 비고 |
프로젝트 창 | 단축키 | |
씬뷰-오버레이-자체오버레이 생성 | Editor를 활용한 자체 오버레이 생성 | 사용할 수 있는 에제 있음. |
씬뷰 - 게임오브젝트 위치지정 - 그리드 스내핑 | 그리드에 관한 정보 | 그리드는 사용될 일이 많음. |
인스펙터 창 - 포커스 인스펙터 | 포커스 인스펙터 | 쓰면 좋을 거 같은 기능 |
프로퍼티 편집 | 정렬 기능 | |
백그라운드 작업창 | 백그라운드 작업창 | |
혹해서 찾아보면서 적으려 했는데.. 생각보다 드라마틱한 기능은 없는데 읽는데 시간은 좀 걸리는 듯합니다.
내용을 여기다가 가져오기에는 필요한 내용을 짧게 잘 정리해놓은 것이 Unity Documentation이기 때문에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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