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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파르타 캠프 10주차

250610 유니티 메뉴얼 꿀팁 찾기

오늘의 발단

이재현 튜터 님이 인스펙터에서 L(0,0), R(0,0) 과 같이 오브젝트 정렬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더 늦기 전에 알고가면 좋을 것들을 찾아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를 기반으로 찾게된 알려주신 자료!

프로퍼티 편집 - Unity 매뉴얼

그리고 프로젝트 세팅.

그리고 유니티에서는 대부분의 기능을 Preferences보다는 Project Setting에서 값을 건드는 경우가 많다. 
Physics 물리 처리, 중력, 대부분의 값이 Project Setting에 존재하고 Prefab의 이름 생성방법도 정할 수 있다??

Unity 인스펙터 꿀팁 알아보기  

그래서 오늘의 주제

처음 주제였던만큼 프로젝트 세팅에 대한 설명은 넘기더라도 에디터를 좀 파보도록 하자.
버전은 주로 사용하고 있는 2022.3f 기준으로 볼 것이다.
오늘은 처음 주제로 선정하게된 계기인 Unity 인터페이스를 읽어보자.

주소 볼만한 거 비고
프로젝트 창 단축키  
씬뷰-오버레이-자체오버레이 생성 Editor를 활용한 자체 오버레이 생성 사용할 수 있는 에제 있음.
씬뷰 - 게임오브젝트 위치지정 - 그리드 스내핑 그리드에 관한 정보 그리드는 사용될 일이 많음.
인스펙터 창 - 포커스 인스펙터 포커스 인스펙터 쓰면 좋을 거 같은 기능
프로퍼티 편집 정렬 기능  
백그라운드 작업창 백그라운드 작업창  
     

혹해서 찾아보면서 적으려 했는데.. 생각보다 드라마틱한 기능은 없는데 읽는데 시간은 좀 걸리는 듯합니다. 

내용을 여기다가 가져오기에는 필요한 내용을 짧게 잘 정리해놓은 것이 Unity Documentation이기 때문에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Unity 인터페이스 - Unity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