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스파르타 캠프 1주차

3주차 게임 업그레이드 기획

기존 3주차 게임 주제 - 고양이 밥주기 게임

구현 기능

  • 고양이가 소환된다.
  • 강아지가 먹이를 발사한다.
  • 먹이를 고양이한테 먹이면 포만감을 올릴 수 있다.
  • 포만감이 오른 고양이는 애니메이션이 바뀌고 옆으로 이동하여 사라진다. 
  • 고양이가 개에게 내려오면 게임이 끝난다.

업그레이드 3주차 게임 주제 - 도그 러너

내용 설명
기존에는 고양이가 내려오는 게임이었다면 이번에는 강아지가 움직입니다. 고양이를 피할 수도 있지만, 고양이가 장애물을 이뤄 피하지 못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를 처치하면 아이템이나 돈이 떨어져서 능력치를 기를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는 무기를 사거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 예정인 구현 기능

1. 강아지가 움직입니다. (배경이 움직입니다.) 🔎GameManager.cs
    transform.position 
2. 고양이가 내려오는 패턴을 추가합니다. 🔎GameManager.cs
    type, Instantiate, float x, y = 좌표 * 거리 + 위치
3. 고양이를 처치하면 아이템이 나오도록 설정합니다. 🔎Cat.cs
    Instantiate(Item), GetComponent<Item>().Setting();
4. 무기의 종류 및 능력치를 추가합니다. 🔎Weapon.cs
    Damage, AttackSpeed, Type, AttackRange
5. 무기를 바꿀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최대 2개) 🔎GameManager.cs
    FirstWeapon, SecondWeapon, Input.GetKeyDown("R")
6. 상점을 추가합니다. 🔎Shop.cs
    BuyItem(), BuyStat()
7. 강아지가 끝지점에 가면 게임이 끝납니다.  🔎GameManager.cs
    FinishPoint, CurPoint
8. (공통) 오디오 추가  🔎AudioManager.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