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제 예고한대로 2주차 게임의 기획서를 작성하고 게임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추가된 점
- 총알(데미지, 딜레이, 장전)
- 충선의 체력
- 드랍아이템
- 오디오
문제와 해결 경험
1번째 문제.
❌ : GitHub를 중간에 업로드를 눌러 용량이 커서 업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는 상태로 작업하다가 파일이 통째로 날아갔습니다.
🔨 : 특별한 해결방법은 찾지 못하여, 복습하는 심정으로 처음부터 코드를 다시 작성했습니다. 다음부터는 제대로 시작부터 저장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2번째 문제.
❌ : 코드가 제대로 작성되었음에도 오브젝트가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 : 하이어라키(hierarchy) 창을 보니 오브젝트는 생성이 되었었습니다. Order in Layer의 값 때문에 백그라운드 밑에서 생성되고 있었기에 수정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배운 것(강의)
- nameof(함수)로 함수의 오탈자를 줄일 수 있다.
- gameObject = Instantiate를 통해 gameObject.name의 이름을 작성하여 생성되는 오브젝트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 Create Objects at Origin을 체크하면 오브젝트를 만들 때, 항상 Vector(0, 0, 0)으로 불러올 수 있다.
오늘과 내일의 일정
오늘은 Github 날라간 것만 아니였으면 3주차도 중간까지는 노려볼만 했었을 거 같습니다. 복습의 의도가 있어, 기존에 배웠던 코드 내에서만 사용하려하니 크게 어려운 문제도 없었고 오늘 제대로된 기획을 준비하여 제작에도 속도감이 있었습니다.
내일은 마찬가지로 오전에 3주차의 업그레이드 기획을 작성하고 오후에 3주차 업그레이드 버전을 만들고 시간이 남는다면 4주차는 중복 내용으로 건너뛰고 5주차도 기획, 개발을 진행해볼 것입니다.
후기
진짜.. Github, 이 웬수같은 놈. 덕분에 오늘 코드는 잊지 않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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