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내용 .
- PPT 발표자료 제작 및 내용 정리
- 게임 밸런스 및 버그 패치
- 후기 및 다음 주 일정
.
1. 발표자료 제작 및 내용 정리
2. 게임 밸런스 및 버그 패치
이름 | 스텟(exp) | HP/100 | ATK/30 | DEF/5 | 층계 | 골드(1*10) | 경험치(1) | 아이템(드랍율 20) | |
슬라임 | 4 | 200 | 30 | 5 | 2/1/1 | 1 | 40 - 80 | ||
초록버섯 | 6 | 300 | 30 | 10 | 3/1/2 | 1 | 60 - 120 | ||
리본돼지 | 8 | 300 | 60 | 15 | 3/2/3 | 1 | 80 - 160 | ||
스톤골렘 | 10 | 400 | 60 | 20 | 4/2/4 | 1 | 100 - 200 | ||
웨어울프 | 14 | 600 | 90 | 25 | 6/3/5 | 1 | |||
주황버섯 | 18 | 600 | 120 | 40 | 6/4/8 | 1 | |||
★머쉬맘 | 40*3 | 2300 | 210 | 50 | 23/7/10 | 1 | *2 800 - 1600 | ||
좀비버섯 | 22 | 700 | 120 | 55 | 7/4/11 | 2 | |||
고스트픽시 | 20 | 600 | 180 | 40 | 6/6/8 | 2 | |||
브라운테니 | 15 | 800 | 90 | 20 | 8/3/4 | 2 | |||
로보토이 | 24 | 800 | 240 | 40 | 8/8/8 | 2 | |||
예티 | 21 | 1000 | 240 | 15 | 10/8/3 | 2 | |||
화이트팽 | 18 | 500 | 300 | 15 | 5/10/3 | 2 | |||
★바이킹 | 65*3 | 3300 | 510 | 75 | 33/17/15 | 2 | |||
블러디하프 | 30 | 1300 | 390 | 20 | 13/13/4 | 3 | |||
붉은 켄타우로스 | 32 | 800 | 450 | 45 | 8/15/9 | 3 | |||
추억의 사제 | 30 | 500 | 450 | 25 | 10/15/5 | 3 | |||
훈련용 나무인형 | 41 | 1600 | 450 | 50 | 16/15/10 | 3 | |||
부기 | 25 | 1000 | 300 | 25 | 10/10/5 | 3 | |||
오파츠 | 35 | 700 | 600 | 50 | 7/18/10 | 3 | |||
★자쿰 | 110*3 | 5500 | 750 | 100 | 55/35/20 | 3 |
1 | 2 +25 | 3 +30 | 4 +35 | 5 + 40 | 6 + 45 | 7 + 50 |
10 | 35 | 65 | 100 | 150 | 195 | 245 |
8 +55 | 9+ 60 | 10+ 65 | 11+ 70 | 12+ 75 | 13+ 80 | 14+ 85 |
300 | 360 | 425 | 495 | 570 | 650 | 735 |
15+ 90 | 16+ 95 | 17+ 100 | 18+ 105 | 19+ 110 | 20+ 115 | |
825 | 920 | 1020 | 1125 | 1235 | 999999 |
초기에 잡아놨던 밸런스를 스킬, 치명타, 회피 외에도 물약, 능력치 등등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능력치가 너무 쌔지는 것이 있어 큰 밸런스 패치를 해보았습니다. 밸런스 패치를 위해서 저희는 [아이템 없이 -> 아이템 끼고 -> 퀘스트 하고 -> 스텟 분배 -> 퀘스트까지 -> 물약까지] 로 나누어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밸런스를 크게 바꾸었습니다. 외에도 그냥 작업하는 것이 아닌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다수의 버그를 감식하게 되었고 이를 수정하며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3. 후기 및 다음주 일정
오늘은 주로 밸런스 패치와 버그패치 외에도 아직 고치지 못한 버그 등을 검사하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게임성은 높아졌지만, 프로그래밍을 배우러 와서 너무 게임성에 집중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가 남습니다.
다음주에는 후회는 남아도 게임성은 고집해야한다는 게 그냥 개발자가 아닌 게임개발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남은 밸런스와 버그 패치를 할 것이고, 파워포인트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걱정을 없앨겁니다.
'유니티 스파르타 캠프 3주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4-23 팀프로젝트 3일차 (2) | 2025.04.23 |
---|---|
25-04-22 게임 개발 꿈나무의 기획일기 (0) | 2025.04.22 |
25-04-21 드디어 팀프로젝트 시작! (2) | 202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