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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파르타 캠프 3주차

2025-04-25 프로젝트 마무리(PPT 정리, 1~2차 밸런스패치, 버그패치)

🔴 오늘의 내용  .

  1. PPT 발표자료 제작 및 내용 정리
  2. 게임 밸런스 및 버그 패치
  3. 후기 및 다음 주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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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발표자료 제작 및 내용 정리

 

씬마다 발표 내용 분할 중 일부

 

2. 게임 밸런스 및 버그 패치

이름 스텟(exp) HP/100 ATK/30 DEF/5   층계 골드(1*10) 경험치(1) 아이템(드랍율 20)
슬라임 4 200 30 5 2/1/1 1 40 - 80    
초록버섯 6 300 30 10 3/1/2 1 60 - 120    
리본돼지 8 300 60 15 3/2/3 1 80 - 160    
스톤골렘 10 400 60 20 4/2/4 1 100 - 200    
웨어울프 14 600 90 25 6/3/5 1      
주황버섯 18 600 120 40 6/4/8 1      
★머쉬맘 40*3 2300 210 50 23/7/10 1 *2 800 - 1600    
좀비버섯 22 700 120 55 7/4/11 2      
고스트픽시 20 600 180 40 6/6/8 2      
브라운테니 15 800 90 20 8/3/4 2      
로보토이 24 800 240 40 8/8/8 2      
예티 21 1000 240 15 10/8/3 2      
화이트팽 18 500 300 15 5/10/3 2      
★바이킹 65*3 3300 510 75 33/17/15 2      
블러디하프 30 1300 390 20 13/13/4 3      
붉은 켄타우로스 32 800 450 45 8/15/9 3      
추억의 사제 30 500 450 25 10/15/5 3      
훈련용 나무인형 41 1600 450 50 16/15/10 3      
부기 25 1000 300 25 10/10/5 3      
오파츠 35 700 600 50 7/18/10 3      
★자쿰 110*3 5500 750 100 55/35/20 3      
1 2 +25 3 +30 4 +35 5 + 40 6 + 45 7 + 50
10 35 65 100 150 195 245
8 +55 9+ 60 10+ 65 11+ 70 12+ 75 13+ 80 14+ 85
300 360 425 495 570 650 735
15+ 90 16+ 95 17+ 100 18+ 105 19+ 110 20+ 115  
825 920 1020 1125 1235 999999  

초기에 잡아놨던 밸런스를 스킬, 치명타, 회피 외에도 물약, 능력치 등등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능력치가 너무 쌔지는 것이 있어 큰 밸런스 패치를 해보았습니다. 밸런스 패치를 위해서 저희는 [아이템 없이 -> 아이템 끼고 -> 퀘스트 하고 -> 스텟 분배 -> 퀘스트까지 -> 물약까지] 로 나누어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밸런스를 크게 바꾸었습니다. 외에도 그냥 작업하는 것이 아닌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다수의 버그를 감식하게 되었고 이를 수정하며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3. 후기 및 다음주 일정

오늘은 주로 밸런스 패치와 버그패치 외에도 아직 고치지 못한 버그 등을 검사하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게임성은 높아졌지만, 프로그래밍을 배우러 와서 너무 게임성에 집중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가 남습니다.

다음주에는 후회는 남아도 게임성은 고집해야한다는 게 그냥 개발자가 아닌 게임개발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남은 밸런스와 버그 패치를 할 것이고, 파워포인트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걱정을 없앨겁니다.